산후 조리에 좋은 음식 12가지에 대해서 서 알아보자

산후 조리에 좋은 음식 12가지에 관련해서 서 알아봅시다

팥은 콩과에 속한 한해살이풀로 원산지는 동아시아지역입니다. 일본에서는 기원전 4천 년 경부터 재배했을 정도로 오랜 역사가 있는 곡물이며, 우리도 청동기시대부터 재배했다고 합니다. 영어로는 레드 빈이라 부르기도 하고 일본 명칭을 따라아즈키빈이라 부르기도 합니다. 영양학적으로 팥이 다른 콩과의 차별화되는 점은 다른 콩들이 단백질 식품으로 분류될 정도로 단백질과 지방의 함량이 높은 반면, 팥은 비교적 단백질과 함량이 낮고 대신 탄수화물이 풍부합니다.

1. 체중감량 팥에는 식이섬유 함량이 많아 포만감을 오래 지속시켜 주며, 단백질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체중 조건을 위한 다이어트에 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단백질을 육류로 먹을 때는 건강에 해로운 포화 지방도 먹을 수 있지만, 팥과 같은 식물성 단백질에서는 그런 위험성 없습니다.


삼백초와 머위줄기
삼백초와 머위줄기

삼백초와 머위줄기

늘 숨을 쉬어줘야 하는 코의 점막에는 세균이 침투하기가 쉬운데요, 세균으로 인해 코의 점막에 염증이 발생하면 재채기나 콧물, 코막힘등의 비염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특히 비염으로 인해 코가 막힐때에는 삼백초 달인 물이나 삼백초 세척액을 이용하면 막힌 막힌 코를 뚫어 주는데요, 삼백초의 어린 싹을 그늘에 말리고 물을 부어 달여서 하루에 3회씩, 식사하기 30분전에 6개월 정도를 꾸준히 마셔주면 좋습니다.

머위 줄기도 코막힘을 해소해 주는데요. 비타민 A가 풍부한 머위는 피를 맑게 해주고 염증을 해독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비염증상으로 코가 막힐 때에는 머위줄기를 사용하면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수박은 수분함량이 아주 높은 과일로 신장의 노폐물을 제거하는 데에 도움을 줍니다. 여름철 대표 과일인 수박은 수분이 정말 많이 함유된 과일로 수분이 부족하기 쉬운 여름철 건강 과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수박의 대부분은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어 섭취하면 신장에 무리가 되는단백질을 분해하는데 도움이 되며 대소변으로 노폐물을 배출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혈액의 순환을 거침없이 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수박의 풍부한 수분은 세포 활동을 강화시켜 전해질이불균형해지는 것 또한 막아준다고 합니다.

양파와 마늘
양파와 마늘

양파와 마늘

양파에 포함되어 있는 케라틴은 심장과 신장의 세포가 손상되는 것을 막아주는효능이 있는 성분입니다.또한 알리신과 황성 물질이 포함되어 있어 염증성 질환을 완화시켜주고독소가 체내에 쌓이는 것을 예방해주는 효능도 있습니다. 양파는 신장에 좋은 음식을 구성할 때, 우리의 식단에 나트륨을 빼야 하는데, 그런 식단에 감칠맛과 풍미 등을 제공하는 데 좋은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마늘은 콜레스테롤을 낮추며 염증을 줄이는데 도움을 주고, 치아에 플라그가 형성되는 것을 방지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마늘은 망간, 비타민 C 및 비타민 B6이 함유되어있을 뿐만 아니라, 항염 작용을 하는 황 화합물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100가지 이로운 성분이 있다고 알려진 대표 건강식품 마늘은 힘찬 항산화 효능과 항염증 효과를 하는 알리신 성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마그네슘 보충제 50대 이후 적극적으로 이용해야

1. 위의 마그네슘 성분이 많이 든 음식과 비피더스균이나 올리고당을 같이 먹으면 흡수율이 높아진다고 합니다. 저지방 요구르트나 청국장 등 발효 음식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2. 칼슘과 마그네슘을 균형있게 섭취합니다. 칼슘이나 인 성분을 필요 이상 섭취 할 경우 마그네슘 흡수율은 저하 될 수 있습니다. 3. 운동을 통해 뼈를 건강하게 하면 마그네슘 흡수율도 당연시 증가합니다. 마그네슘은 칼슘과 비슷하게 나이가 들 수록 빠져나가게 됩니다.

그리고 마그네슘은 필수 미네랄 성분 중에서 스트레스에 가장 취약한 성분 중의 하나 입니다. 마그네슘은 스트레스가 생기면 제일 먼저 반응하여 체내에서 빠져나가게 됩니다. 이렇게 마그네슘이 빠져나가면 칼슘 농도에 문제가 생기게 되고 전반적인 체내 균형에 문제가 생기게 됩니다.

팥 안좋은점 및 주의사항

팥은 특수한 부작용은 없지만, 과다. 섭취 시 가스가 차는 증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탈수 증상이 있거나, 고혈압약을 먹고 있으면 주의를 필요합니다. 팥에 이뇨작용과 혈압을 낮추는 작용이 있기 때문입니다. 부작용은 사람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특수한 상황이 있으면 장기 복용 전 의사의 소개를 받고 섭취하시길 바랍니다. 팥물 끓이는 법 2리터 정도의 물과 종이컵 반컵의 팥을 준비합니다. 깨끗이 씻은 팥은 12시간 하루 정도 불려줍니다.

충분히 불려진 팥을 물에 넣고 센 불로 15분 정도 끓입니다. ④ 처음 끓인 물은 버리고 새 물을 넣고 다시 40분 정도 끓입니다. 물이 부족하면 중간에 조금씩 다시 넣어주어도 좋습니다. 팥 고르는 법 팥을 구매할 때는 첫 번째로 색을 살펴봐야 합니다. 색이 붉고 선명하며 표면이 탱탱하지 않고 윤기 있는 팥을 고르는 게 좋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삼백초와 머위줄기

늘 숨을 쉬어줘야 하는 코의 점막에는 세균이 침투하기가 쉬운데요, 세균으로 인해 코의 점막에 염증이 발생하면 재채기나 콧물, 코막힘등의 비염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양파와 마늘

양파에 포함되어 있는 케라틴은 심장과 신장의 세포가 손상되는 것을 막아주는효능이 있는 성분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마그네슘 보충제 50대 이후 적극적으로

1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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