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부지방 빼는법 도움이 되는 음식 14가지

복부지방 빼는법 유익한 음식물 14가지

내장지방은 건강에 굉장히 공포스러운 적인데요. 마른 비만이라고 복부지방만 많이 나온 사람도 내장지방이 많이 생겨서 비만으로 분류됩니다. 내장지방은 고지혈증, 지방간, 고혈압 등 현대 성인병의 전조증상이라고 보일 수 있는 병들의 근원이나 다름없는데요. 그래서 내장지방을 없애고 잘 관리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이번에는 내장지방 빼는 법에 대해 알아보고, 내장지방 빼는 운동, 음식, 보조제까지 알아봅시다. 내장지방은 복강 내, 내장 근처에 존재하는 지방을 말합니다.

복강 내부 내장 사이를 연결하고 있는 장간막에 내장지방이 많이 쌓이면 내장비만이라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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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 올바른 식단 관리

2.3 올바른 식단 관리

식단 관리 게다가 윗배 빼는데 큰 영향을 미칩니다. 가급적 낮은 칼로리와 지방 함량을 가진 음식을 먹는 것이 좋으며, 정기적인 식사 습관을 가지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과 단백질 함량이 높은 음식을 섭취해 소화를 순조롭게 하고, 포만감을 유지하도록 합니다. 과식과 야식은 피하고, 칼로리 섭취를 조절하는 것이 좋습니다.

버섯

식이섬유가 풍부한 재료의 상징으로 버섯은 빼놓을 수 없습니다. 100g 중 새송이에는 4.3g, 표고버섯에는 3.5g 그 외 식이섬유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버섯은 혈당 상승을 억제하고 장내세균의 먹이가 되는 수용성 식이섬유와 장의 연동운동을 자극하는 불용성 식이섬유를 모두 포함하고 있는 음식이기에 내장지방 고민하시는 분이라면 빼놓을 수 없는 식품 중 하나입니다.

잠자기

잠을 자는 동안 근육 및 신체기관은 쉬지만 계속해서 칼로리는 소모되고 있기에 충분히 수면을 취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수면 부족으로 인해 스트레스 호르몬이 쌓여 식욕 조절이 되지 않아 과식을 하게 되고 충분한 수면이 없으면 식욕촉진도 불러일으킬 수 있습니다. 그러면 악순환이 지속됩니다. 현대인에 수면 부족은 계속적인 문제가 되고 있지만 충분한 수면은 꼭 필요합니다.

식단

식단을 조절하시기 바랍니다. 내장 지방은 과식이나 불규칙한 식습관으로 인해 쌓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오늘 세끼를 규칙적으로 먹고, 고지방, 고열량, 고당분 음식은 피하고, 식이섬유와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인스턴트나 고지방 위주의 식단이었다면, 콩나물, 시금치, 당근, 오이 등의 채소와 닭가슴살, 계란, 저지방 우유 등의 단백질 음식을 특히 먹는 식단으로 바꿔보는 게 좋습니다.

2.2 운동으로 윗배 빼는법

운동을 통하여 윗배를 빼는 것은 매우 효과적입니다. 특히 복근 운동과 유산소 운동을 병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복근 운동으로는 플랭크, 러시안 트위스트, 크런치 등이 있으며, 이 인물들 운동을 계속해서 실시하면 복부 지방을 태우고 복근을 키울 수 있습니다.

또한, 유산소 운동으로는 실내 자전거, 달리기 등이 있으며, 이러한 유산소 운동을 30분 이상 실행하는 것이 윗배빼기에 효과적입니다.

무리하지 않고 체력에 맞게 운동을 선택하고 계속해서 실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내장지방 찌는 음식

고지방, 고열량 음식: 튀김, 버터, 치즈, 마요네즈, 고기 등의 음식은 지방과 칼로리가 많아 내장지방을 증가시킵니다. 고당분 음식: 사탕, 초콜릿, 케이크, 탄산음료 등의 음식은 당분이 많아 인슐린 분비를 촉진시킵니다. 인슐린은 지방 합성을 촉진하고 지방 분해를 억제하는 역할을 하므로 내장지방을 증가시킵니다. 술: 술은 칼로리가 높고, 간 기능을 저하시켜 지방 대사를 방해합니다. 게다가 술을 마시면 알코올이 분해되며 일어나는 아세트산이 내장지방으로 전환됩니다.

내장지방 빼는 보조식품

내장지방을 빼는 도움을 주는 보조식품이 있습니다. 어떤 성분이 내장지방을 빼는데 도움을 주는 성분일까요. 1. L-카르니틴: L-카르니틴은 지방산을 에너지로 전환하는데 요구하는 물질입니다. L-카르니틴 보조제를 섭취하면 지방산의 분해와 소모가 증가하여 내장지방을 줄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은 L-카르니틴은 전적으로 섭취해도 효과가 없으므로 운동과 함께 복용해야 합니다. 2. CLA: CLA는 콘주게이티드 리놀레익애씨드의 약자로, 지방합성을 억제하고 지방분해를 촉진하는 작용을 합니다.

CLA 보조제를 섭취하면 내장지방을 낮추고 근육량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하지만은 CLA는 고혈압이나 당뇨질병 등의 질환을 악화시킬 수 있으므로 주의해서 복용해야 합니다. 3. 녹차추출물: 녹차에는 카테킨이라는 성분이 들어있는데, 이 성분은 지방대사를 활성화하고 열량소모를 증가시킵니다.

항상 묻는 질문

23 올바른 식단 관리

식단 관리 게다가 윗배 빼는데 큰 영향을 미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버섯

식이섬유가 풍부한 재료의 상징으로 버섯은 빼놓을 수 없습니다. 관심이 생기다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잠자기

잠을 자는 동안 근육 및 신체기관은 쉬지만 계속해서 칼로리는 소모되고 있기에 충분히 수면을 취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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