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이자계산기 대출금리종류별 장약점 및 선택방법, 대출금리비교

대출이자계산기 대출금리종류별 장약점 및 선택방법, 대출금리비교

최근 예금 금리가 높아졌습니다. 파킹통장도 금리가 높아져서 비상금을 넣어두기 좋지만, 아무래도 묶어놓는 예금에 비해서는 조금 떨어질 수 밖에 없죠. 적금 금리도 높아져서 저축하시려는 분들께 좋은 시기 같습니다. . 푼돈이라도 모으면 목돈이 될 수 있습니다. 오늘 소개할 상품은 우리은행의 won플러스 예금입니다. 현재 개인이 가입할 수 있는 메인은행의 상품 중에서는 가장 금리가 높은 예금인 것 같습니다. . 저도 오랜만에 다시 예금 가입을 진행해보았습니다.

주식에 묶여있는 돈들은 언젠가 제자리에 돌아오길 바라며. 이 상품은 가입기간이 1개월 이상 36개월3년 이하입니다. 가입 기간에 따라 받을 수 있는 금리에 차이가 있습니다.


imgCaption0
WON플러스 예금 가입방법

WON플러스 예금 가입방법

우리은행 WON플러스 예금의 경우, 스마트폰에서 가입이 가능한 전용 상품입니다. 핸드폰 어플로 가입하기 어려우신 분들은 전화가입도 도와드리고 있다고 합니다. 홈페이지나 어플 내에서 전화가입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웹이나 앱 접속이 어려우신 분들은 전화상담 서비스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우리은행 고객센터 15885000 15995000 15335000 저는 앱을 설치하여 예금 상품 가입을 진행하였습니다.

1 플레이스토어 혹은 앱스토어를 통해 우리won뱅킹을 검색하고 설치합니다. 2 기존의 우리은행 원터치개인뱅킹을 이용중이신 분들의 경우 별도 회원가입 없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방법

전자세금서를 발행하는데 앞서 준비 사항이 있는데요. 전자세금 융 공동 인증서, 공급자거래처 성명, 이메일 주소, 사업자등록증을 미리 알고 있어야 합니다. 이곳에서 전자세금융 공동 인증서란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해당 인증서는 사업자번호로 발급이 됩니다. 만약 해당 인증서가 없으신 분들은 세금계산서 발행이 안되기 때문에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를 필수로 발급받으셔야 하는데요. 발급을 위해서는 가까운 은행으로 방문하셔서 사업장정보 등록 후 발급하실 수 있습니다.

대출 금리 이자 종류 장점 단점 비교?

1. 고정금리 고정금리는 대출이나 융자에 해당되는 이자율이 대출 기간 동안 일정하게 고정되는 형태의 금리입니다. 대출 신청 시점에서 정해진 금리가 대출 기간 동안 변동하지 않습니다. 고정금리 장점 고정금리는 대출 기간 동안 변동하지 않기 때문에 이자율 예측이 상대적으로 용이합니다. 고정금리는 대출 기간 동안 이자율 변동으로 인한 월 상환액의 변동성을 최소화합니다. 재정적 안전성 고정금리 단점 일반적으로 고정금리는 변동금리에 비해 더 높을 수 있습니다.

장기 대출일 경우 고정금리를 적용하면 금리가 하락하는 경우에는 이점을 살리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고정금리를 선택하면 대출 금리가 하락하는 경우에도 이점을 살리기 어렵습니다.

예금이자계산기로 얼마를 받을지 돌려보자

저는 파킹통장에 묶어두었던 비상금 중 일부를 이번 기회를 통해 won플러스 예금으로 묶게 되었습니다. 아무래도 파킹통장이 입출금이 자유로워서 좋지만, 그러다보니 자꾸 오버해서 소비하는 경향이 생기는 것 같았거든요. 다시 저축하는 삶으로 돌아가보고자 파킹통장에 일부를 남겨두고 나머지는 1년간 묶어봅니다. 네이버 이자계산기를 검색해 예치금액과 예금기간1년, 이자율4.55를 입력합니다.

저는 일반과세 대상자이기에 15.4의 이자를 떼어가네요. 40,010,000을 거치하는 경우 세전 이자는 1,820,455원. 이자의 15.4를 과세하고 제가 실질적으로 수령하는 액수는 41,550,105원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WON플러스 예금 가입방법

우리은행 WON플러스 예금의 경우, 스마트폰에서 가입이 가능한 전용 상품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방법

전자세금서를 발행하는데 앞서 준비 사항이 있는데요.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대출 금리 이자 종류 장점 단점

1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