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자 연말정산 신청하는 법 공제신고서 작성, 제출 서류, 신규입사자 항목등

근로자 연말정산 신청하는 법 공제신고서 작성, 제출 서류, 신규입사자 항목등

Yesterday 6,537 Total 9,833,577 이번에는 연말정산 신청하는 법에 대해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4대보험을 등록하지 못하고 일할경우 연말정산은?
4대보험을 등록하지 못하고 일할경우 연말정산은?

4대보험을 등록하지 못하고 일할경우 연말정산은?

월급을 계좌이체 받은 내역은 있지만 4대보험 없이 일을 하고 있는중입니다. 이런 경우 연말정산 혜택을 받을 수 있을까요? 연말정산이란 재직중인 회사가 근로자들을 대신하여 진행하는 것이기 때문에 4대보험에 가입하지 못했더라도 근로소득에 해당된다면 원칙적으로는 연말정산 대상자이고 회사가 해주는 것이 맞습니다. 다만, 일용직근로자는 제외라고 보시면 됩니다. 회사쪽에서 소득신고를 해혜택이 먼저이기 때문에 회사쪽에 문의를 해보시는게 첫번째구요,연말정산과 4대보험 가입여부는 관련이 없는것이기 때문에 사업장에서 4대보험을 가입해주지 않는 경우라도 근로소득자가 소득세를 신고납부하여 소득공제 및 세액공제를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월세 세액공제의 필요서류
월세 세액공제의 필요서류

월세 세액공제의 필요서류

임대차계약서 사본 주민등록표등본 월세를 지급했음을 증명하는 서류 현금영수증, 계좌이체증, 무통장입금증 등 연말정산 시기에 세액공제를 받으시는 경우 상기의 서류를 기업 담당자에게 제출하면 되겠지요. 만약 저처럼 연말정산 이후 경정청구를 하시는 경우에도 필요서류는 똑같습니다. 그럼 서류까지 다. 챙기셨으면 이제 경정청구를 하러 가 보겠습니다.

연말정산시 세액공제 혜택 받을 수 있는것들 최대한 알려주세요
연말정산시 세액공제 혜택 받을 수 있는것들 최대한 알려주세요

연말정산시 세액공제 혜택 받을 수 있는것들 최대한 알려주세요

개인연금계좌는 최대 400만원, 개인연금계좌개인퇴직연금IRP계좌는 최대 700만원까지 불입하면 세법에 따라 최대로 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여유가 된다면 개인연금계좌에 400만원, 개인퇴직연금IRP계좌에 300만원을 불입하시면 됩니다. 혹은 개인퇴직연금계좌에만 700만원을 불입하셔도 됩니다. 불입금액의 16.5총급여 5,500만원 초과자는 13.2를 세금공제 받을 수 있습니다.

최대 700만원을 불입할 경우 1,155,000원까지 세액에서 공제가 가능합니다. 현금영수증이나 체크카드의 소득공제율이 신용카드의 2배이므로 되도록이면 현금이나 체크카드를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무주택자이면서 세대주라면 주택청약 불입액연 최대 240만원 한도의 40를 소득공제 받을 수 있습니다. 240만원까지 납입을 한다면 96만원의 소득공제가 가능합니다.

0 연말정산 월세 세액공제란?

연말정산에서 월세로 제공한 금액에 10에 해당하는 금액을 최대 750만원 한도로 세액 공제 받는 것을 말합니다. 예컨대 매월 월세로 60만원을 지급했다면 연간112월 총액 720만원의 10인 72만원을 공제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매번 총수입이 7,000만원 이하, 무주택 세대주, 국민주택 규모 이하의 주택, 임대차계약서의 주소지와 본인 주민등록주소지가 동일해야만 합니다. 만약 본인의 매번 총수입이 5,500만원 이하라면 월세 공제율은 10에서 12로 증대 적용됩니다.

근로자 A 매번 총소득 6,500만원, 월세 50만원 근로자 B 매번 총소득 5,000만원, 월세 50만원 근로자 A, B 모두 매번 월세 총지급액은 600만원으로 동일합니다.

잘못된 소득으로 연말정산 신고된 경우 정정신고는 어떠한 방법으로 하나요?

퇴사한 회사에서 연말정산한 내용을 보니 실제 제 소득보다. 낮게 신고를 해놨더라구요. 이럴땐 정정신고를 해야되나요? 원칙은 제공한 쪽에서 과소신고된 급여지급액을 다시 수정하여 신고해야 하는 것인데요 지급명세서도 수정하여 제출해야하기 때문에 제공한 쪽에 먼저 문의를 해보셔야 됩니다. 연말정산 정정신고를 할 때는 회사측에서 진행을 해야하는 부분이지만 회사는 비용급여을 적게 계상한 것이므로 정정신고하는 경우 소득세아니면 법인세를 경정청구해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연말정산 월세 세금공제 요건,세금감면혜택,4대보험미등록,잘못신고된 경우 총정리 총정리 글이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4대보험을 등록하지 못하고 일할경우

월급을 계좌이체 받은 내역은 있지만 4대보험 없이 일을 하고 있는중입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월세 세액공제의 필요서류

임대차계약서 사본 주민등록표등본 월세를 지급했음을 증명하는 서류 현금영수증, 계좌이체증, 무통장입금증 등 연말정산 시기에 세액공제를 받으시는 경우 상기의 서류를 기업 담당자에게 제출하면 되겠지요.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연말정산시 세액공제 혜택 받을 수 있는것들 최대한

개인연금계좌는 최대 400만원, 개인연금계좌개인퇴직연금IRP계좌는 최대 700만원까지 불입하면 세법에 따라 최대로 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