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도수치료 팔이 저린이유는 목디스크

군포도수치료 팔이 저린이유는 목디스크

손끝이 저리는 것은 혈액 순환이 잘 안 되는 것 때문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사실 그것만은 아닙니다. 손끝이 저리는 것은 신경에 문제가 생겼다는 신호일 수도 있습니다. 만약 신경에 문제가 생기면, 그것은 뇌나 척수에도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무시하거나 대충 넘어가면 안 됩니다. 손끝이 저릴 때 주의해야 할 7가지 질환과 그에 따른 조치 방법에 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손끝이 저릴 때 주의해야 할 7가지 질환과 조치 방법 손목 터널 증후군 정중신경 압박으로 인한 손끝 저림 손목 터널 증후군은 손목에 있는 수근관이라는 작은 통로가 좁아지거나 막혀서 정중신경이 압박되는 질환입니다.

정중신경은 엄지손가락부터 약지의 절반까지의 손가락과 손바닥의 감각을 담당하는 신경입니다.


방지 방법
방지 방법

방지 방법

간단한 운동 운동 목과 어깨의 근육과 인대를 이완시켜 주는 방법입니다. 예를 들어 목을 좌우로 돌리거나 앞뒤로 구부리거나, 어깨를 돌리거나 들었다. 내리는 운동 등이 있습니다. 작업 조건 향상 컴퓨터 모니터의 높이나 각도를 조절하거나, 의자의 높이나 각도를 조절하거나, 목 베개를 사용하는 등의 방법입니다. 부상 방지 교통사고나 낙상사고 등으로 목에 부상을 입지 않도록 주의하는 방법입니다.

자가 판단 방법
자가 판단 방법

자가 판단 방법

손목 터널 증후군은 팔렌 테스트라는 단순한 자가 판단 방법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손목 터널 증후군은 초기에 발견하면 치료와 예방으로 완치할 수 있는 질환입니다. 꼭 병원에서 상담받아 보시길 바랍니다. 양손의 손이같이 것들을 서로 맞대고 팔꿈치를 펴고 손목을 구부립니다. 이 자세를 약 1분 동안 유지합니다. 만약 1분도 안 돼서 손이 저리거나 통증이 있다면 손목 터널 증후군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팔꿈치 터널 증후군

팔꿈치 터널 증후군은 주관적 증후군 아니면 척골 신경 포착 증후군으로도 보고된 있습니다. 새끼손가락과 그와 연결된 손바닥 부분에 저림이 나타나며, 팔꿈치를 굽힐 때 손 저림이 악화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증상이 악화되면 엄지와 검지 사이의 골간근이 위축되는 증상나타날 수 있습니다. 팔꿈치 터널 증후군의 명확한 원인은 보고된 있지 않습니다. 하지만은 팔꿈치를 빈번히 사용하는 직업군이나 이전 골절 경험이 있는 경우는 밀접한 관련이 있는 것으로 보고된 있습니다.

따라서 팔꿈치 터널 증후군으로인한 손가락 끝이 저린이유는 명확한 진단을 돕기 위하여 Xray, 근전도, MRI 등 다채로운 검사가 필요합니다. 증상이 심하지 않다면 항염증제와 휴식을 통하여 경과를 관찰할 수 있지만, 근육 소모 아니면 기울어지는 증상이 나타나면 수술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방지 방법

손목 보호대 활용 팔꿈치를 과도하게 구부리거나 비틀지 않도록 보호해 주는 방법입니다. 간단한 운동 운동 팔꿈치와 손가락의 근육과 인대를 이완시켜 주는 방법입니다. 예를 들어 팔꿈치를 구부리고 펴고를 반복하거나 손가락을 펴고 쥐고를 반복하는 운동 등이 있습니다. 작업 조건 향상 컴퓨터 키보드나 마우스의 높이나 각도를 조절하거나, 전화기를 들 때는 스피커나 이어폰을 사용하거나, 등등 연주 시에는 휴식을 빈번히 취하는 등의 방법입니다.

원인과 증상

목 디스크는 목에 있는 척추와 디스크가 변형되거나 탈출하여 경추 신경을 압박하는 질환입니다. 경추 신경은 목에서 팔까지의 감각과 운동을 담당하는 신경입니다. 따라서 이 신경에 문제가 생기면 손끝뿐만 아니라 팔 안쪽이나 팔꿈치 등이 저리거나 아프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목 디스크는 특히 오랜 시간 목을 구부리거나 비틀거나, 교통사고나 낙상사고 등으로 목에 부상을 입은 상황에 발생합니다. 목 디스크는 초기에 발견하면 치료와 예방으로 완화할 수 있는 질환입니다.

꼭 병원에서 상담받아보세요. 손끝이 저리거나 아프다. 팔 안쪽이나 팔꿈치가 저리거나 아프다. 목이 뻐근하거나 아프다. 어깨가 뻐근하거나 아프다. 두통이나 어지럼증이 있습니다.

목디스크가 원인

손가락 끝이 저린동기 와 연관된 경추 디스크 질환은 목디스크를 의심해볼수있습니다. 목디스크는 손 저림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목디스크의 경우 경추 추간판 이외의 다채로운 원인에 의해 발생하기 때문에 감각신경과 운동신경에 손상이 발생합니다. 목디스크는 환자의 상황에 따라 두통, 목과 어깨 통증, 팔과 손의 저림 등 다채로운 증상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여성보다는 남성 사람 그리고 50세 이상에서 발병률이 비교적 높습니다.

게다가 경추 디스크를 바르게 진단하기 위해서는 다채로운 검사가 필요합니다. 먼저 추간판 공간의 변화나 퇴행성 변화를 X-ray로 관찰하고 CT나 MRI로 명확한 병변을 찾아냅니다. 그리고 EMG와 신경의 질 검사에서 어떤 디스크가 문제이해 찾아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치료는 스테로이드, 근육 이완제, 항염증제와 같은 약물과 물리 요법으로 시작됩니다.

연관 FAQ 빈번히 묻는 질문

방지 방법

간단한 운동 운동 목과 어깨의 근육과 인대를 이완시켜 주는 방법입니다.

자가 판단 방법

손목 터널 증후군은 팔렌 테스트라는 단순한 자가 판단 방법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팔꿈치 터널 증후군

팔꿈치 터널 증후군은 주관적 증후군 아니면 척골 신경 포착 증후군으로도 보고된 있습니다.

Leave a Comment